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00712 성도님들께 중요한 안내를 드립니다. 조회수 : 1211
  작성자 : 교회사무실 작성일 : 2020-07-11

지난 수요일 정부가 교회 방역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고, 이에 당회가 모여 지역사회와 교회, 성도님들의 안전을 위해 세부지침을 마련하였습니다. 조속히 지역사회 집단감염이 감소되어 교회 방역 완화로 이어지길 기도하였습니다. 한국교회의 구체적 대응방안이 나올 때까지 시민교회는 정부의 방침을 수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성도님들께서도 기도와 동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모임에 관하여
2020년 7월 10일 오후 6시부터 시민교회의 정규예배 즉, 주일연합목장예배(09시30분, 11시45분, 14시)와 수요예배, 새벽예배, 주일학교 주일예배(킹즈베이비, 킹즈키즈, 예닮키즈, 드림키즈, 파워틴, 비전틴)만 모입니다. 그 외 다른 대면 모임은 일체 모이지 않습니다. 

2. 예배순서에 관하여
최초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행되었던 대표기도, 세례식, 분가식, 특송 등 잠정적 보류 상태로 다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 예배부터 대표기도, 세례식, 분가식, 특송 등은 하지 않습니다. 통성기도는 하지 않고 무언으로 기도하겠습니다.

3. 특별예배에 관하여
장례식, 이사, 개업, 돌 등 특별예배는 교역자만 심방하여 해당 가정을 위해 말씀으로 권면하고 축복(위로)기도를 합니다. 교회는 성도들과 함께 이동하지 않으며, 함께 예배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축하하거나 위로하시면 됩니다. 성도들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4. 결혼식에 관하여
교회당에서 결혼식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교육관 1층 비파와 수금홀을 대여하여하실 수 있습니다. 목사를 초청하여 결혼식을 진행할 때에는 말씀으로 권면하고 축복기도를 합니다.

5. 음식 제공 및 단체 식사에 관하여
교회 (주일학교 포함)에서는 일체 음식이나 간식 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교회에 음식을 반입하거나 섭취할 수 없습니다. 자녀들을 잘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출입자 명부 관리에 관하여
정부에서 만든 전자출입명부 (QR)의 단점들이 있어 교회 자체에서 만든 전자출입명부로 관리합니다. 개인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으며, 등록교인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목장의 VIP나 성도의 지인, 가족은 등록교인이 아니더라도 출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반드시 수기명부에 성명, 전화번호,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7. 마스크 착용에 관하여
예배에 참석하시거나 개인적으로 기도하시기 위해 교회를 방문하신 성도님들께서는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를 벗고 기도하거나 찬송하실 경우 다른 성도님들의 안전을 위해 출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목장모임에 관하여
목장모임이 없다고 사역이 중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비대면으로 목장식구들과 나눔을 하시고, 기도제목을 정리하여 모아진 기도제목으로 목자, 목녀 두 분이라도 같이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시고, 기도제목은 360목회일기에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목자 부부는 대면으로 목장모임을 하였고, 목원들은 비대면으로 하였기에 목장현황판에는 비대면 모임 한 숫자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시민교회는 정부나 언론 등으로부터 관찰과 점검의 대상이었습니다. 교회 규모가 있다보니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역사회와 교회에 폐가 되지 않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왔습니다. 이제는 교회 방역이 강화되고,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책임자나 이용자에게 벌금(300만원 이하)이 부과되고, 집합 금지 조치를 시행할 수 있기에 시민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한 교회의 지도와 안내이오니 조금 불편하더라도 널리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민교회 성도님들께서 정부와 공공기관, 언론, 이웃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정부의 발표에 많이 당황하고 걱정과 우려가 많았겠지만, 지금까지 잘 해오셨는데, 끝까지 교회의 지도와 안내를 믿고 순종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울산시민교회 당회원 일동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00705 믿는 자로서 본을 보입시다.
  다음글 : 20200719 차별금지법의 실체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