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00726 세겹줄기도회는 이렇게 운영이 됩니다. 조회수 : 1563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20-07-24


세겹줄기도회가 은혜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겹줄기도회가 지난번처럼 2주간 새벽기도 예배의 형태가 아니다 보니 기도 방식과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기도 형식

세겹줄 기도회는 기본적으로 가족이 짝이 됩니다. 가족이 함께 주일연합목장예배에 모여 말씀을 듣고 다시 가정으로 돌아가서 기도하는 형식입니다.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가족 또한 가정에서 예배를 드린 후에 기도하시면 되겠습니다. 홀 믿음 가정이나 혼자이신 분들은 목장 식구나 다른 분들과 짝을 매어주십시오. 단, 대면으로 모이지 마시고 비대면(톡)으로 기도 제목을 나누시고 같은 시간에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2. 기도 시간

가족이 기도하실 때에는 매일 20분 이상 기도해 주십시오(시간은 상관없습니다). 불가피하게 20분을 채우지 못했다 하더라도 괘념치 마시고 기도해 주십시오. 되도록 가족이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해 주십시오. 세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는 것에 근거하여서 기도하는 것으로 함께 손을 잡음으로써 기도를 더욱더 단단하게 만듭니다. 단, 시간의 형편이 안 되시면 각자 처소에서 기도하셔도 무방합니다.

3. 기도 제목

기도제목은 막연한 기도제목보다는 구체적이고 확인 가능한 기도제목으로 기도해 주십시오. “이런 기도제목을 내도 될까?” 하는 기도제목을 내시고, 만약 기도제목을 낼 수 없는 형편에 있으신 분들은 사도신경으로 기도를 시작하시고 주기도문으로 기도하십시오. 마지막에는 꼭 십계명으로 마쳐주십시오. 십계명은 구원을 얻기 위한 방편의 도덕률이 아니고, 구원을 받은 백성들이 은혜에 감사하여 기도하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기도하시면 되겠습니다.

4. 개근상

매일 20분 이상 매주 4번 이상 5주를 개근하시면 각 가정당 개근상이 지급됩니다. 나머지 5주도 동일하게 개근하시면 두 번째 개근상도 받게 됩니다.

개근 신청은 사무실로 하시고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세겹줄 기도회는 코로나로 인해 기도회가 끊어질 수 있었던 상황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모습으로 인도해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세겹줄 기도회는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을 맞을 수 있다는 전도서4장12절 말씀에 근거하여 기도합니다. 원근 각처에서 가족들이 함께 모여 기도회를 가질 때에 놀랍고 풍성한 응답과 은혜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겹줄 기도회를 통해서 받은 은혜와 사랑을 나누어 보시는 시민교회 가족 모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00719 차별금지법의 실체
  다음글 : 20200802 시민교회는 포스트 코로나를 이렇게 준비합니다 ① - 목장모임 -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