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시민공동체  >  커뮤니티

 "

  제  목 : 사랑하는 울산시민교회 성도님들께!(2) /이종관 담임목사 조회수 : 3176
  작성자 : 박일목 작성일 : 2020-03-06

사랑하는 울산시민교회 성도님들께!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성도님들께서는 지난 주일에 교회당에서, 그리고 교회당이 아닌 각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셨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각 단체의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시민교회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째, 주일 9시30분, 11시45분에 예배영상 녹화를 합니다. 예배영상은 녹화 후 홈페이지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YouTube)를 통해 실시간 참여하는 것은 방송사고의 위험과 예배자가 아닌 시청자가 되는 모자람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명절에 가정예배를 드리는 것처럼 가족이 주체가 되어 가족 예배를 드리고 예배영상은 도움이 되는 수준에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성도님들께서는 되도록이면 교회당에 오지마시고 가정에서 가족 예배를 드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19와 같은 전염병은 타인의 건강과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개인의 문제를 넘어 공동의 문제인 것입니다.  
개신교는 '만인 제사장'을 추구합니다. 제자 훈련 받은 사람이라면 최소한 삶의 기초 단위인 가정에서 가족과 말씀을 나누며 거룩한 사귐을 가져야 합니다. 교회의 예배는 개인 구원만을 위하는 게 아니라 세상을 위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교회에 나와서 예배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각자의 삶이 예배가 되게 해야 합니다. 예배의 일상화를 이뤄야 합니다. 그동안 자녀들이 교육부서에서 예배를 드렸기에 부모와 함께 하지 못했거나 자녀들이 교회에 나오지 않았던 가정은 자녀들에게 부모의 신앙을 전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가정예배를 통해 가족이 믿음으로 더욱 온전해지는 훈련의 기회가 되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후 2020년 3월 6일 
        울산시민교회 담임목사 이종관 드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3월 첫째 주 감사제목
  다음글 : 교육부서별 “가정에서 드리는 예배” 영상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