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민교회의 어머니들이 자녀들의 자원봉사 문제로 많이 고민하시면서 문의전화 또한 많이 오고있습니다..
막상 자녀들에게 방학을 이용하여 자원봉사를 시키려고 하니 어디를 보내야 할지 부터 더운 날씨 등 걱정이 많이 되시는 듯 합니다..
저희 내와동산은 (위 사진자료 참조) 방학을 이용하여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에게 문화봉사라는 분야를 개척하여 자원봉사의 인식전환과 가치를 알게 하고 나아가 자원봉사가 정말 재미있는 활동임을 깨닫게 하여 우리나라 자원봉사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수의 인원으로는 프로그램 진행의 한계가 있기에 최소 10명 이상의 학생들만 모여지면 도예체험, 광목천 물들이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마카로니 액자 만들기, 숲 자연체험 등 그리고 가을에는 고구마 캐기, 밤따기 등 정말 무한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합니다.
문화봉사의 중요성 : 어르신들은 스스로는 작품 제작 등이 불가능 합니다.
이에 청소년 봉사자들이 옆에서 보조를 통해 어르신은 작품을 완성케 되고 그로 인해 성취감을 느끼십니다.
그 성취감은 바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어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문화봉사나 인근 자연체험 등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나 부모님들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