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시민공동체  >  커뮤니티

 "

  제  목 : [2019 싱글 동계 수련회] 세상 속의 교회,교회 속의 세상을 다녀와서 조회수 : 1056
  작성자 : 김지윤 작성일 : 2019-02-26

2019년 싱글 동계 수련회, "세상 속의 교회 교회 속의 세상"

지난 2 21()~2 24(주일)

2019 싱글 동계 수련회가 '세상 속의 교회, 교회 속의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대학생을 위한 세션, 직장인을 위한 세션을 별도로 마련할뿐만 아니라

장소를 교육관에만 한정하지 않고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대학생들을 위해), 현대중공업 한마음회관(직장인들을 위해)

장소에서 저녁 집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색다른 시도였고, 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할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홈스테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다죠?

작은 평신도 세미나 버전으로, 싱글 구성원의 집을 오픈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깊이 있는 나눔을 있어 좋았습니다.

(1) 어서와! 싱글은 처음이지
:
아이스브레이킹,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싱글에 처음 오게 새내기들과 구성원들이 서로 친해질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 대학생활 길라잡이: 방황하지마!
:
대학 기독교 동아리 간사님들을 초청해서 대학 기독교 동아리(YWAM, JDM, CCC, 예수전도단) 대해 알아볼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단을 조사하는 시간을 가져 이단에 빠지지 않도록 다양한 사례를 조사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Field Manual: 저녁집회(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

: 울산시민교회 목자님이시면서 교수님이신 박주식 목자님, 조형준 목자님, 장봉수 목자님을 모셔 목자님들의 간증을 듣고 Q&A시간을 가졌습니다. 목자님들 간증에 공통적으로 우리의 인생에는고난 존재하고, 고난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가 있다는 것을 알게된 시간이었습니다. Q&A 시간에는학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같은 질문에서부터대학원 연구실에서 크리스천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등의 질문까지 학부생, 대학원생 구성원의 다양한 질문이 구성되어 깊이 있는 시간을 보낼 있었습니다.

(4) 知彼知己百戰百勝 & Photo Contest

: MBTI 조사를 진행하여 같은 성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묶어 주제를 주고 (주제: 교회를 세우는 2가지, 교회를 무너뜨리는 2가지, 지금 당장 500만원이 생긴다면?) 사진을 찍어 오는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을 모으니 자신과 이웃을 이해할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5) 세상 교회이야기: 어제와 오늘

: 교회사의 대가 이상규 교수님을 모시고 교회사를 듣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독교의 뿌리, 현재 기독교의 모습을 하기까지의 계보를 설명해주셨고 교회와 기독교를 더욱 이해할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6) Field Manual: 저녁집회(현대중공업 한마음회관)

: 행복한교회 강보형 목사님(BM Enterprise 기업 선교연합 상임대표) 모시고 직장인 싱글들을 대상으로 우리가 어떤 자세로 일을 해야하는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세가지 축복이 노동의 축복, 쉼의 축복, 결혼의 축복이라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7) 세상 속의 , 교회 속의

: 고신대학교 하재성 교수님을 모시고 많은 싱글들이 궁금해 하는 세상 속의 , 교회 속의 성에 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많은 싱글들이 궁금해하던 성에 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Q&A시간에 엄청난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8) Food to Love

: 밥차를 불러 교회 지하 식당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고 유명 연예인들만 받아본다는 커피차를 저희도 받아보았습니다^^ 정말 카페에 것처럼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있었고, 목장 식구들과 함께 교회에서 티타임을 가지며 나눔도 하고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9) Best Christian, Worst Christian

:  우리의 모습 어떤 것이 Best Christian 모습인지, Worst Christian 모습인지 조별 콩트를 통해 표현해내는 시간이었습니다. 싱글 속에 숨어있는 연기파배우들도 찾아내고 지난 수련회를 통해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Best Christian으로서 사는 것인지 배울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싱글 공동체 단체사진입니다!

(중간에 가신 분들도 있어서 참석자 모두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공동체의 모습입니다smiley)

[수련회 사진 보기]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cuEhJbsO0lyk1DQ3Fr4Jbuuonb8Ny7CH?usp=sharing

[동계수련회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아래 영상이 안보이신다면 : https://vimeo.com/319463639

 "

전체댓글 4

박은영2019.02.26 09:11
수련회전부터 노력하고 고생하신 우리 김지윤자매님^^ 나눔터에 글 올리며 수련회때의 그 시간을 한번 더 느껴보는 것 같습니다 세상속의 교회 교회속의 세상속에서 지내고 있는 우리를 그리고 나를 돌아보는 귀한 시간을 가져 너무 감사하고 정말 기도와 몸으로 준비한 목사님을 비롯한 스탭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당^^ 글과 영상과 사진으로 다시 한번 더 현장에있는것처럼 느끼게해주어서 감사합니당 사랑합니다 자매님^^
김제민2019.02.26 10:27
홈스테이 장소를 제공해주신 모든 부모님들, 청년들 감사합니다.덕분에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조성래2019.02.26 15:14
현장이 그대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감동이네요!
목사님 그리고 싱글 목자님들, 홈스테이로 섬기신 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성낙원2019.03.04 11:02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직장일로 바쁜 가운데서도 열심으로 헌신해주시고 섬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봄방학 학부모 특별강좌> 3강 스케치
  다음글 : 2월 넷째주 감사제목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