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80520 “교육목자”및 “예비 교육목자”를 위한 특별 강좌 안내 조회수 : 820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18-05-18

5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회 각 교육부서에서 섬기시는 교육목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많은 교회의 교육부서가 유아, 청소년 층의 감소로 인해 힘을 잃고 있는 오늘날, 시민교회가 울산 지역에서 모범적인 교회학교의 모습을 보이는 것은 다름 아닌 교육목자님들의 남다른 섬김과 헌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주님의 제자로, 교회와 사회의 인재로 길러내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와 희생을 마다하지 않으시는 교육목자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교육목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감당하고 계신 사역을 한층 더 잘 돕기 위해, 시민교회가 특별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오늘 오후에 있을 5월 총교육목자 모임을 시작으로 여섯 편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특히 고신 총회교육원 및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교수진들이 머리를 맞대어 시민교회를 위한 최상의 맞춤형 교회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오늘 총교육목자 모임(1시 40분 시작, 장소: 3층예배실) 때는 “교회학교 교사론”이라는 주제로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조성국 교수님(전 고신대 부총장, 대학원 학과장)이 약 60분간 교사론 전반에 대해 강의해 주십니다. 다음 총교육목자 모임 때는 좀 더 구체적인 주제들을 다루는데 “유아 청소년 사역”(고신대 기독교교육과 김세광 교수), “부모 및 학생 상담”(고신대 기독교상담대학원 강연정 교수), “부모 교육”(고신대 교양학부 소진희 교수), “교회교육과 가정”(고신 총회교육원 박신웅 원장/박사), 그리고 “교회학교 반 목회”(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 총회교육원 이기룡 박사) 등의 주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강좌 순서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강사진들은 이미 교계에서 교회교육 관련 전문가들로 널리 알려진 분들로, 각 주제와 관련하여 중요한 가르침과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 긴 강의도 가능하나,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삶 공부가 있는 주에는 60분, 삶 공부가 없는 주에는 약 100분간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소 짧은 시간이지만 교회교육의 가장 핵심적이며 실질적인 엑기스를 전수 받는 귀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교육목자님들과 예비 교육목자님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특별 강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이번 특별 강좌는 학점제로 운영되고 유쾌한 강의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매 특강마다 교회에서 다과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교육목자 및 예비 교육목자님들 뿐만 아니라 교회교육 및 신앙교육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참석을 환영합니다.

유아 및 청소년 신앙교육을 위해 수고하시는 교육목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교육목자님들의 교육부서 사역 가운데 더 많은 열매가 맺히도록 시민교회가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온 성도들이 여러분을 응원하며 위해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80513 창조 질서 안으로의 가치회복
  다음글 : 20180527 나라와 민족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