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81014 행나모 이렇게 준비해 주십시오. 조회수 : 724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18-10-12

먼저, 지난주 칼럼을 다시 한번 정독하셔서 vip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vip는 먼저 예수 믿지 않으신 분들이나 기독교에 대해서 냉담하시거나 무관심하신 분들, 여러 가지 이유로 현재 신앙생활을 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 (약 1년 이상 교회출석을 하지 않고 계시는 분) 은 vip로 봅니다. 그 중 우리목장에 유익이 되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 목장의 섬김이 필요한 분들을 정하셔서 집중적으로 기도하시고, 관계를 맺어가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계를 맺을 때의 핵심은 vip의 필요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먼저 vip의 일상에 관심을 가지시고 그분과의 대화중에 혹은 삶의 모습 속에서 그분의 필요가 무엇인지 살펴보십시오. 기도하시면서 vip에게 집중하시다 보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가 생기실겁니다. 맞벌이를 하는 집이라면 반찬이나 자녀들의 양육에 필요가 있을 것이고, 노부모를 모시는 가정이라면 몸과 마음의 쉼이 필요할 것이고, 부부사이에 문제가 있다면 그분의 마음 깊은 이야기를 들어주는 경청이 필요할 것이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분의 마음이 무너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지지하고 기도해주고 있음을 알리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행나모는 이렇게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vip 명단과 행나모 날짜를 정합니다. 행나모 날짜는 12월 중 성탄모임이나 송년모임으로 잡으시는 것이 vip들을 초청하기에 설득이 됩니다.

vip명단이 정해지면 1) 매주 목장모임 때마다 삶 나눔 전에 가장 먼저 vip명단을 중심으로 한 주간 vip섬김에 대한 확인을 하며 관계에 진전이 있는지, vip의 상황에 변화가 있는지를 목장식구들과 함께 공유하며 특별히 개인의 vip가 아닌 목장전체의 vip가 되도록 힘씀으로 목장식구들의 일상이 사명중심의 삶이 되도록 꾸준히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행나모 일정에 따라 D-21일이 되면 목장별로 자체적으로 21일 다니엘기도를 시작해 보십시오. 다니엘이 뜻을 정하여 하나님 앞에 기도했듯이 21일간 기도의 역사를 써 보십시오. 3) 행나모 당일의 식순은 각목장마다 특색 있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식사는 가정별로 한 가지씩 음식을 해오시면 서로에게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면 자연스럽게 가족소개를 합니다. vip의 경우는 모셔 오신 분이 설명을 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후에 악기반주(기타나 피아노)가 가능하다면 자연스레 동요나 가곡 같은 vip들도 알고 가족들도 함께 부를 수 있는 2-3곡의 노래를 부릅니다. 합창 후 더욱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게임을 하시면 좋습니다. ox퀴즈, 가위바위보, 스피드퀴즈, 몸으로 맞춰요. 등 가볍게 할 수 있는 게임들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많다면 간단한 사탕과 과자로 게임때마다 상품을 주시면 분위기가 좋아집니다. 부부들이 많다면 이야기의 주제를 정해서 제비를 뽑아 서로 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십시오. 예를 들면, 남편(아내)이 가장 고마웠던 순간은? 자녀를 키우며 가장 아찔했던 적은? 어릴적 나의 꿈은? 나의 아버지(어머니)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등 자연스럽게 부부와 가족,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주제들을 정해서 서로 나누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마음이 열리면 목장식구 중 한명이 자신이 만난 예수님에 대해서, 혹은 목장을 통한 삶의 회복과 기쁨에 대해 간증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간증 후 참석하신 vip들에게 소감을 여쭤보시고, 마지막으로 선물증정 혹은 경품추첨 그리고 기념촬영 후 뜨거운 포옹을 하며 마치시면 됩니다.

나눔터에 ‘행나모’를 쳐보시면 그동안 목장에서 하셨던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더욱 알찬 행나모를 준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딤전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81007 행나모 다시 시작해 봅시다
  다음글 : 20181021 세미나 때 목장 모임을 이렇게 해주십시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