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90331 세겹줄기도회 이렇게 준비합시다 조회수 : 394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19-03-29

제13차 세겹줄 기도회가 4월 8일부터 19일(금)까지 총 10일간 진행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함께 모여 기도합니다. 주말은 개인적으로 자유롭게 기도하시면 됩니다. 이번 세겹줄기도회의 교재는 [기독교의 기본진리, 존스토트, 생명의말씀사]입니다. 기독교가 왜 진리인가에 대한 변증학적 접근으로 기독교 신앙을 해설하고 설득하는 책입니다. 조금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성도님들께 미리 선물로 나눠드렸습니다. 미리 읽어 보신 후 각자의 질문을 가지고 다가오는 세겹줄기도회에 참석하시면 보다 실제적인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기도회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오전 5:15분에 찬양을 시작하고, 30분부터 설교합니다. 설교가 끝나면 목사님들의 인도로 세겹줄 짝들이 손을 잡고 서로를 위해 10분간 합심기도를 합니다. 기도 전 흩어져있던 기도짝들은 함께 모여앉아 기도를 합니다. 짝기도가 끝나면 개인기도를 하시고 자유롭게 돌아가시면 됩니다. 아침식사는 짝기도가 끝나면 바로 드실 수 있도록 식당에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예배당 문은 아침 4시부터 개방되어 있으니 직장과 개인사정으로 바쁘신 성도님들은 미리오셔서 개인기도를 하시고 기도회에 참석하셔도 됩니다.

기도짝 선정방법은 이렇습니다. 첫째, 모르는 분일수록 좋습니다. 같은목장, 같은부서, 가족식구, 이성끼리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나를 위해 기도를 많이 해준 분이 아닌 나의 기도의 섬김이 많이 필요한 분으로 정해 보십시오. 그러기 위해서 “하나님 아버지, 이번 세겹줄에 어떤분을 통하여 당신의 일하심을 보여주시렵니까? 누구와 짝을 하여 기도로 섬기면 좋겠습니까?” 하며 오늘부터 하나님께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떠오르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때 망설이지 마시고 순종하심으로 먼저 연락해 보시고 짝신청을 해보십시오. 신기한 일이 일어날겁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목자목녀님께 부탁을 해보십시오. 혹시라도 기도회 전에 짝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당일에 예배당 뒤쪽으로 오시면 교역자들이 즉석에서 짝을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넷째, 최대한 3명의 짝을 만들어 보십시오. 2명이나 4명은 이상하게도 힘이 생기지 않거나 힘이 분산됩니다. 다섯째, 첫쨋날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둘째날 본당 뒤편으로 오시면 세겹줄을 만들어드립니다. 

기도짝이 이루어지면 이렇게 세겹줄 기간을 보내십시오. 첫째, 기도짝끼리는 하루 1번씩 서로 연락하여 기도응답여부를 물으시고 교제합니다. 둘째, 취침전 10분간 기도짝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셋째, 1주일에 한번 정도 함께 만나 식사하며 교제를 합니다. 이렇게 기도하시다 보면 기도짝끼리 또 하나의 영적가족이 되고, 하나님이 인도하시고 있는 인생을 서로가 경험하실 것입니다. 기도짝이 10일 동안 모두 출석하신 분들에게는 식사교제 하실 수 있도록 개근상금을 드립니다. 두겹,네겹은 안되니 세겹줄을 잘 맞춰주십시오. 

기도제목을 정하실 때는 이렇게 해보십시오. 첫째, 측정 가능한 구체적인 기도제목으로 1-2 가지만 정합니다. 그래야 서로 기도할 때 기도의 힘이 생기고 기도하며 더 실제적인 지혜도 열립니다. 기도제목이 구체적일수록 응답의 확인도 선명해지기 때문에 기도가 더 재밌어집니다. 둘째, 솔직하고 진솔한 기도제목을 내어놓으십시오. ‘이런 기도제목을 내면 기도짝이 어떻게 생각할까?’ 염려하지 마시고 바로 ‘그런 기도제목’을 내놓으시면 됩니다. 셋째,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고 기도제목을 내어놓으십시오. 분명 우리의 기대보다 더 선하게 인도해주실 겁니다.  

세겹줄 기간에는 금식을 추천합니다. 언제든 좋지만 가능하면 저녁금식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다른때보다 저녁금식은 더 큰 희생과 절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오후 5시부터로 정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니 4:59분까지는 즐겁게 마음껏 드십시오. 목장모임에서도 세겹줄 기간에는 가능하면 저녁식사는 집에서 해결하시고, 간단한 다과로만 하셔도 절제와 경건의 훈련이 될 것입니다. 물론 목장의 형편과 상황에 따라 하시는 것이 대원칙입니다. 어찌되었든 기도에 간절함과 진실함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무엇이든 도전해 보십시오. 그래서 이번 세겹줄 기도회를 통해서도 불치병이 완치되고, 경제적 활로가 열리고, 회개와 용서의 새역사가 쓰이고, 인생과 영혼의 오랜 소망이 이루어지는 기적의 10일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나눔을 위한질문 : 작년 세겹줄기도회 때 받은 은혜나 기도응답들을 1가지씩만 나눠주십시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90324 시민교회 30년을 보내고 또 지난 5년을 되돌아봅니다.
  다음글 : 20190407 기도응답, 누가 기뻐하는가?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