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90714 이번 주 교육부서 여름사역 안내 조회수 : 644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19-07-13

시민교회 교육부서 여름사역이 킹즈베이비(영아부, 13일[토]~14일[주일])로 시작하여 비전틴(고등부, 19일[금]~21일[주일]), 킹즈키즈(유치부, 20일[토]~21일[주일]), 파워틴(중등부, 23일[화]~26일[금] / 26일[금]~29일[월]), 드림키즈(초4-6, 27일[토]~28일[주일]), 예닮키즈(초1-3, 8월 2일[금]~4일[주일]), 어린이 영어캠프(8월 17일[토]) 순으로 진행됩니다. 여름방학마다 개최되는 성경학교와 수련회의 목적은 우리 자녀들이 말씀과 기도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 변화와 성숙을 경험하는 데 있습니다. 올 여름사역 가운데도 하나님이 큰 은혜 베풀어 주시길 소망합니다. 이번 시민편지는 킹즈베이비, 킹즈키즈, 비전틴 여름사역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킹즈베이비/킹즈키즈는 “여호와만 참 하나님”이라는 주제로 이틀간 성경학교를 엽니다(킹즈베이비: 13일[토]~14일[주일] / 킹즈키즈: 20일[토]~21일[주일]). 현대사회를 지배하는 가치관(예, 물질주의, 개인주의, 향락주의, 인본주의 등)에 맞서, 우리 자녀들이 왜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으로 살아야 하는지를 엘리야 선지자 이야기를 통해 가르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여호와 하나님” 이름의 의미를 살피고, 동시에 여러 심화 주제를 배웁니다(① “하나님이 나를 보내셨어요”, ② “하나님을 굳게 믿어요”, ③ “하나님을 당당하게 드러내요”, ④ “힘 주시는 하나님만 의지해요”). 이번 주제를 통해 우리 영 유아 아이들이 하나님만 섬기는, 변치 않는 믿음을 갖길 소망합니다. 이 외에도 반별 모임과 코스 코너를 통해 아이들의 오감, 정서, 성품 발달을 추구하고, 교회 안에서의 공동체 문화 체험을 통해 타인과 질서에 대한 존중을 배우고,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몸소 체험하고 실천할 것입니다.

비전틴(고등부) 수련회는 돌아오는 금요일부터 주일까지(19~21일) 2박 3일간 “이 세상을 본받지 말라”는 주제로 고신대학교에서 열립니다. 교회교육 마지막 단계에 있는 고등부 아이들의 믿음을 점검하고, 자녀들이 하나님 안에서 꿈과 비전을 발견하도록 여러 강사들이 섬겨주십니다. 우선 코스타 청소년 집회 강사시며 미디어/스마트폰 바른 사용에 대한 전문가이신 권장희 소장님이 토요일 특강과 저녁집회를 섬겨주십니다. 권장희 소장님을 통해 자녀들이 미디어/스마트폰 사용을 절제하고, 시간을 아끼며 하나님 나라를 향한 비전을 품고 최선을 다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 UN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며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레바논 유엔 사무소에서 활동하셨던 최성희 자매님이 “지경을 넓히라”는 주제로, 하나님 안에서 큰 꿈과 비전을 품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갈 것을 말씀할 예정입니다. 또 소외되고 낮은 곳을 찾아다니며 예수님 사랑을 전하는 청년 사역자, 김건희 형제님을 모시고 감동적인 비전 및 진로 특강시간을 가질 뿐만 아니라, 우승엽 원장님의 집단상담 워크숍을 통해 하나님 안에서 “나”를 발견하고, 어떻게 가정, 공동체, 사회 속에서 “나”를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갈 것인지 살핍니다. 마지막으로 김성진 목사님이 복음 메시지로, 구원받는 참 믿음에 대해, 그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강조하실 것입니다.

교육부서들의 여름사역을 위해, 성도님들께 세 가지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성경학교와 수련회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아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변화되는 것은 강력한 기도의 중보가 아니고서는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이 교육부서 여름사역 가운데 놀라운 부흥을 허락하시도록 간절히 기도해 주십시오. 둘째, 교육부서 여름사역에 VIP 자녀들을 보내도록 애써주십시오. VIP 자녀분들이 낯설지 않게 잘 적응하도록 모든 교육부서들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여름사역을 위해 헌신 봉사하시는 교육목자님들을 사랑으로 격려하며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90707 상반기 감사주일을 맞이하여
  다음글 : 20190721 교육부서 여름사역 안내2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