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00119 “관계 전도 집회”가 열립니다. 조회수 : 871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20-01-17

다가오는 2월 2-5일, 시민교회가 “관계 전도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신약교회 회복을 추구합니다. 성도님들이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돕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집회입니다.

전도, 직접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참으로 어렵습니다. 예전에는 길에서 전도지를 나누어 주거나, 집집마다 초인종을 눌러서 전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맞닥뜨린 낯선 사람에게서 앞뒤 없이 전단지를 받거나 복음을 전해 듣고 교회에 나오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연스레 이웃과 좋은 관계를 맺고 신뢰를 쌓은 후 복음을 전하는 “관계 전도”가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압니다.

지금 시민교회 성도님들은 일상 가운데 VIP를 만나고, 기도와 목장의 섬김을 통해 VIP가 주일에 목장연합예배까지 나오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한 영혼을 주님께로 이끈다는 것, 때로는 생각보다 너무 쉽게 이루어져 놀라기도 하고, 때로는 그렇게 노력했는데도 끝까지 되지 않아 답답하기도 합니다. 영혼 구원이라는 열매를 맛보며 한없는 기쁨을 느낄 때도 있고, 애쓴 보람이 하나도 없는 것 같아 마음이 힘들 때도 있습니다. 감정의 부침을 겪는 중에도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 일을 묵묵히 해나가시는 목자, 목녀, 목부, 목원 분들을 마음 다해 격려해드리고 싶습니다. 주님은 그 모든 수고와 눈물과 한숨을 아십니다. 주님이 그 애쓰고 노력하는 마음을 아십니다. 우리가 주님 품에 안길 때까지 그 사명을 감당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애쓰고 있는 “관계 전도”,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즐겁게, 잘 할 수 있을까요? 이번 “관계 전도 집회”를 통해 그 답을 명쾌히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집회를 인도하시는 오명교 목사님은 2005년부터, 가정교회인 남양주 밝은교회를 담임하고 계시며, 특별히 기도와 전도에 열정을 쏟기로 작정하신 분입니다. 긴 세월, 전도 잘하는 교회와 단체를 수없이 찾아다녔지만, 대다수의 전도방법은 인간의 욕망을 이용한다는 사실을 깨달으셨습니다. 그래서 가정교회에 맞는 전도방법을 개발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바로 “관계 전도법”입니다. 이 전도법으로 교회가 회복되고 새로운 영혼들이 몰려오는 기적을 수없이 경험하셨습니다. 관계 전도 사역에 삶을 거신 분입니다.

훌륭한 강사님을 모시고, 직접 경험한 살아있는 이야기, 전도와 성숙의 관계, 관계 전도자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듣습니다. 전도자의 확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전도 방법들, 단기 VIP와 장기 VIP를 섬기는 방법, 가정교회의 전도 원리를 배웁니다. 쌍방 대화법, 관계 안의 전도와 관계 밖의 전도, 목장을 통한 관계 전도, VIP 기도와 관리, 만남과 준목장을 이끄는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꼭 참석하셔서, 관계 전도의 기본기를 제대로 배웁시다. 배운 것을 삶에서 직접 실천해봅시다. 주님 주신 이 시대 마지막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여, 주님께 크게 칭찬 받고 상급 얻는 시민교회 모든 성도님들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00112 행복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루는 것입니다.
  다음글 : 20200126 “행복의 길” 세미나에 초대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