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20821 온.하.성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조회수 : 512
  작성자 : 교회사무실 작성일 : 2022-08-19

 교회는 세상으로부터 부름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로 이루어진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자신의 구원을 확신하며, 감사로부터 우러나오는 삶의 예배와 공적 예배를 드리고, 주님을 닮아가는 성화를 이루어가고, 믿지 않는 영혼을 구원하고, 구원 받은 영혼을 더욱 성숙한 제자로 세우고, 하나님 나라를 이 땅 가운데 임하도록 섬기는 자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우리 교회는 말씀, 기도, 회개, 순종의 훈련을 강조해왔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우리 삶의 기준이 되는 하나님의 말씀에 능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말씀과 성령이 나를 지배하시도록 하기 위해 기도에 능숙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내 안에 있는 악함과 약함을 인정하며 회개를 통해 반복적으로 주님께 돌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내 삶의 모습을 말씀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순종을 훈련해야 합니다.

그런데 네 가지 훈련 가운데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 말씀의 훈련일 것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셨고, 말씀을 통해 우리를 빚고 계시며, 말씀을 통해 우리를 미래로 이끌어 가시기 때문입니다.

부모님과 어린 자녀들이 함께 말씀의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827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본관 3층 예배실에서 열리는 온..성입니다. ..성은 온가족이 하루만에 듣고 읽는 성경이라는 행사의 줄임말입니다. 이번에는 마태복음을 함께 배우고 들으며 읽습니다. 1시간 동안 제가 마태복음의 핵심적인 내용을 강의하겠습니다. 자녀들도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게 가르칠 것이니 한글성경을 읽을 수만 있다면 데리고 오시기 바랍니다(혹시 읽지 못하는 자녀라도 데리고 오셔도 됩니다). 그러고 나서 2시간 동안 성우들의 낭독을 들으면서 마태복음을 통독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속도이지만 정확한 발음으로 녹음된 낭독입니다. 식구대로 성경책을 지참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풀은 마르고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설 것입니다(40:8).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발에 등이요 우리 길에 빛이 됩니다(119:105).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고난 중의 위로가 되어서 우리를 살려낼 것입니다(119:50). 자녀들이 아빠, 엄마와 함께, 다른 친구들, 우리 교회 성도님들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할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간식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온가족이 함께 하는 말씀의 잔치에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하나님 말씀의 교사임을 영광스럽게 여기는

김창훈 목사 드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20814 오래뜰 활용법
  다음글 : 20220828 교육부서 시간 통합과 새벽기도회 시간 변경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