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20814 오래뜰 활용법 조회수 : 651
  작성자 : 교회사무실 작성일 : 2022-08-12

우리 교회의 북카페 오래뜰이 지난 8월 2일 화요일부터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려 있습니다. 주일은 오전 9:30부터 오후 3시까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코로나 기간 중 닫혀 있던 오래뜰 카페를 재오픈 해달라는 많은 성도님들의 요청이 있었고, 이전부터 봉사하던 권사님, 집사님들로 이루어진 오래뜰 사역팀과 많은 성도님들께서 주방, 홀 정리와 청소, 커피머신 구입, 간판제작, 행정처리, 바리스타 모집, 봉사자 모집, 시설 보수 등으로 수고해주셔서, 마침내 재개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지면을 빌어 재개업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래뜰을 다시 열면서, 우리 시민교회 성도님들이 오래뜰을 어떻게 활용하시면 좋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다음의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혼 구원과 성도의 교제와 제자 양육을 위해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목장의 특별모임 장소로 사용하세요.
목장의 정기모임은 매주 목원들의 가정에서 돌아가며 모이는 것이 원칙이지만, 가끔씩은 특별모임으로 오래뜰의 세미나실을 활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오후 9시에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평일 오전이나 이른 저녁에 모이는 목장, 주말에 모이는 목장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서 혹은 전화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010-7123-0203).

2. 비기독교인 친구와의 약속 장소로 활용하세요.
오래뜰은 다운사거리에 위치한 교육관 1층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지하 주차장도 넓기 때문에 자차로 오시기도 좋습니다. 학교 친구, 직장 동료들과 오래뜰에서 만나 좋은 교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래뜰이 우리 교회의 카페임을 알려주시면서, 교회를 향한 작지만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되도록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홀로 성경 읽기, 독서 장소로 이용하세요.
세린작은도서관이 성경 읽기와 독서를 위한 너무 좋은 장소이지만, 오후 6시에 닫는 것이 아쉬운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북카페 오래뜰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오후 9시까지 독서를 하실 수 있습니다.

4. 더위 혹은 추위를 피해 부모님과 자녀들이 교제하고 독서하는 장소로 사용하세요.
오래뜰은 냉난방이 잘 되고 있습니다. 방학이나 휴일에 자녀들과 집에만 머무는 것이 지루하신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오래뜰에 데려오십시오.

5. 교육부서, 사역부서의 회의 장소로 이용하세요.
교육부서와 사역부서가 세미나실을 예약하여 회의를 하셔도 좋습니다. 세미나실에 비치된 화이트보드를 활용하셔서 브레인스토밍을 하셔도 좋습니다.

6. 고민 있는 친구, 성도와의 상담 장소로 사용하세요.
오래뜰은 장소가 넓고 좌석이 많기 때문에 옆 사람을 의식하지 않고 자유롭게 대화하고 기도할 수 있는 자리가 많습니다. 다른 카페와 달리 오래뜰은 친구와 성도님의 고민을 들어주시고, 그를 위해 기도해주시는 데 최적의 장소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소중한 교제의 공간인 오래뜰을 잘 활용해주세요. 함께 오래뜰을 잘 활용하고 가꾸어서 우리 교회의 자랑스럽고 보배로운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김창훈 담임목사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20807 튀르키예 비전트립 잘 다녀왔습니다
  다음글 : 20220821 온.하.성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