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60313 세겹줄 기도회가 시작되는 첫 주간입니다 조회수 : 875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16-03-11

“세겹줄기도회는 참 신기합니다. 소름이 돋을 정도입니다.” “의식불명도 깨우시는 놀라우신 하나님!” “남편을 향한 용서의 마음을 주시고 남편을 향한 내안의 견고한 진이 무너지게 해달라는 기도제목도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번 세겹줄을 통해 나 자신을 회복시키는 연습, 훈련을 통해 더욱 강해지고, 준비된 자로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 향기를 풍길 수 있음을 배우게 됐습니다.” “의학적으로 설명하기가 매우 어려운 현상으로 환자는 의식을 회복하기 시작했고, 혈압, 맥박 등이 모두 안정을 찾았다.”

세겹줄 기도회 응답받고 나눔터에 올린 이야기 중에 몇 가지만 적어보았습니다. 이런 것이 부활의 능력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말씀을, 신학을, 진리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은 기도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할 때까지 축복을 유보하십니다. 구하지도 않았는데 좋은 것들이 주어진다면 우리 스스로, 자신의 탁월함으로 얻은 대가라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합당한 영광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기도하지 않아서 유보되어 있는 복이 없도록 기도의 자리로 나와야 하겠습니다. 모든 목장식구들이 참여하도록 서로 격려하고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자녀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신앙 교육이 될 것입니다.

세겹줄 기도회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간 두 주 동안 모입니다. 토요일, 주일은 자유롭게 기도하십니다. 예배당은 오전 4시 30분부터 개방합니다. 찬양인도는 오전 5시 15분부터 시작합니다. 교역자들이 연합하여 찬양을 이끕니다. 30분부터 강의를 시작합니다. 내용은 로이드 존즈의 '영적침체' 11장부터 20장을 2주간 다룰 것입니다. 55분정도가 되면 기도인도 인도자들이 나와서 세겹줄 나눔, 그리고 세겹줄 기도회를 인도합니다.

세겹줄로 모여서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 그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고 하신 약속에 의지해서 하나님의 보좌로 나아갑니다. 이 시간은 다른 사람의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부르짖어야 합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 세겹줄 기도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권사님들이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시는 세겹줄 국밥입니다. 이 국밥을 먹어야 세겹줄이 완성된다고 할 만큼 맛있는 아침이 준비됩니다. 세겹줄 기도 후,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출근하시는 분들은 조금 일찍 내려가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응답 간증을 나눔터에 올려주시는 것도 기억해 주십시오. 하나님의 하신 일을 자랑하고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모시는 일이 될 것입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60306 세겹줄과 기도짝 정하기
  다음글 : 20160320 시민교회가 새벽에 세겹줄 기도회로 깨어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