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70827 가을학기 삶공부 과정을 소개합니다. 조회수 : 713
  작성자 : 윤성찬 작성일 : 2017-08-24

삶공부는 필수과정과 선택과정이 있습니다. 선택과정의 수강은 최소 생명의삶을 마친 뒤에 수강하시는 것을 권면합니다.

1. 필수과정

<생명의 삶>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교회가 어떤 곳인지를 이해하게 하고, 기독교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풀고, 믿음의 삶이 얼마나 행복한것인지를 알게 해주십니다. 안타깝게도, 이번학기는 오픈하지 않습니다. 다음 학기를 기대해 주세요.

<확신의삶> 예수님을 영접하고 난 후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게 되는 성도의 첫 걸음을 바르게 뗄 수 있도록 목자 또는 목녀께서 목원에게 1:1로 안내드리는 7주간의 교육과정입니다.

<새로운삶> 하나님을 만난 이후 성경적인 가치관을 갖도록하고, 일상에서 성경적 가치관의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과정입니다. 생명의삶에서 배운 것을 우리의 가치로 녹여내는 과정입니다.

<경건의삶> 성도의 삶에서 기도, 예배, 섬김, 고백의 훈련 등을 통해서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어떻게 유지하고 그것이 이웃에게 어떤 모습으로 드러나야하는지를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새로운 삶(성경적 가치)을 우리의 삶에서 실천하는 과정입니다.

<하나님을경험하는삶> 성도의 삶에서 항상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어떻게 인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지 7가지 실체를 가지고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목자로 헌신하는 부부가 받는 수업입니다.

2. 선택과정

<교육목자의삶> 자녀들에게 전수해야 하는 성경의 기본적인 교리를 배움으로 교육목자로서 신앙적뼈대를 다지는 시간입니다. 현 교육목자이거나 교육목자로 헌신하길 원하시는 분들에 추천합니다.

<부부의삶>은 가정이 어떻게 하면 하나님이 창조하신 남편과 아내의 모습으로 바로 설 수 있는지 배우고 실천하는 과정입니다. 부부 갈등이 있던, 없던 성경적인 부부 상을 배우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부 사이에 아름다운 추억을 갖는 시간이 됩니다.

<예비부부의삶> 결혼을 생각하는 커플을 대상으로, 본인과 상대를 이해하고, 결혼에 대한 바른 기대와 계획을 준비하도록 이끌어주면서, 결혼 후에 있을 문제들에 대해서도 예방하게 합니다.

<어린이/청소년부모의삶> 교회교육은 부모교육이고, 자녀교육은 부모가 담당한다는 기조하에 자녀양육 시 성경적 가치관을 어떻게 심어줄 수 있는지 함께 배우는 시간입니다. 부모의 삶은 전도의 기회로 삶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일터의삶>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일관된 성도의 모습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과정입니다. <새로운 삶>을 이어서 <일터의 삶>을 수강하시면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말씀의삶> 성경 전체의 흐름을 이해하고,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통독하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발견하는 과정입니다. 최소 생명의삶 선 수강 후 신청을 권면합니다.

<기도의삶> 기도해야 하는 이유, 원리, 방법, 유형에 대해서 숙지하고 기도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최소 경건의 삶 선 수강 후 신청을 권면합니다.

삶공부의 핵심은 지식전달이 아니라 능력배양이고, 앎의 축척이 아닐 삶의 변화입니다. 그래서 삶공부는 현장이 중요합니다. 가정, 목장, 교회, 직장이라는 성도들의 실제 현장에서 구체적인 적용과 훈련을 통해야만 지식이 능력이 되고, 앎이 삶으로 변화되기 때문입니다. 2학기 삶공부를 통해서 시민가족들의 삶에 값진 변화의 열매들이 풍성히 맺혀지시길 소원합니다. (나눔을 위한 질문: 이번 삶공부를 통해서 기대하는것은 무엇입니까?)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70820 삶공부를 시작합니다.
  다음글 : 20170903 지구촌의 눈물을 함께 닦아 줍시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