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긍정의 힘 실천 - 시민편지 2007년 2월 11일 조회수 : 1169
  작성자 : 홈지기 작성일 : 2007-02-10
지난 주일 소개드린 ‘긍정의 힘’이란 책이 우리나라에서만 70만부 이상 팔렸다고 합니다.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삶에 변화의 열매를 얻게 된 사람들의 고백이 그 다음 책 ‘긍정의 힘 실천편’에 실려 있습니다. 그들은 한결같이 ‘긍정의 힘이 내 인생을 바꾸었습니다’. 이렇게 간증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요사이 우리 교회 서재곤 집사님으로부터 중요한 삶의 간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집사님은 기업 경영과 자녀 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살아가고 계시며 또한 다른 사람들을 가르쳐서 성공하는 인생으로 인도하는 열매도 가지고 계십니다.
긍정의 힘으로 살아가십니다. 이제 후로는 우리 모두 늘 문제 중심보다 해결중심으로 나아가도록 합시다. 사실 저는 이전까지 문제 있는 현실을 용납하지 못하고 힘들어 하였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모여 살아가는 데는 언제나 어디서나 문제가 있고 생기기 마련입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있는 우리들이 모여서 말하고 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럴 때는 늘 해결중심으로 나아가면 점점 긍정적인 사람으로 바꿔지게 됩니다. 저도 이전까지는 매사에 소극적이었고 동시에 긍정적인 사람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내가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사람임을 인정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기로 결정하고 기도하면서 문제 중심보다는 구체적인 해결중심으로 방향을 맞추어 꾸준히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그 구체적인 해결중심이란,  1)불평보다는 그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려고 합시다. 그 때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부정적인 사고와 삶의 태도를 바꿔주셔서 새로운 창의력과 리더십을 계발시켜 주실 것입니다. 2) 제삼자보다는 본인을 만나 직접 얘기를 진솔히 나눠보려고 합시다. 직접 만나서 얘기를 나눠보면 전해들은 내용 중에 상당 부분이 상호 오해인 것을 알게 되고 오히려 더 친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비본질보다는 늘 본질에 초점을 맞춰가려고 합시다. 사실을 알고 보면 본질적인 것보다 대부분은 비본질적인 것에 마음과 시간과 에너지를 허비합니다. 감정싸움. 감투싸움과 편 가르기. 불평과 낙심. 좌절 등등 그러나 본질(본래의 목적)에 초점을 맞추면 의외로 모든 문제는 빨리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4)인간적인 방법보다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구하고 온전히 의뢰해 보려고 합시다. 그때에 하나님은 늘 우리에게 최선의 길로 이끌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진정 행복하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은 복과 저주를 우리 앞에 두었다고 하셨습니다. 선택은 우리가 합니다. 복을 택하시기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긍정의 힘 - 2007년 2월 4일 시민편지
  다음글 : 설날추억 - 시민편지 2007년 2월 18일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