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190428 다음 주 예배는 세대통합예배로 드립니다. 조회수 : 776
  작성자 : 조성래 작성일 : 2019-04-26

시민교회의 핵심 가치 중에 하나는 다음세대를 살리는 일입니다. 한국교회의 미래는 굳건한 믿음 위에 서있는 다음 세대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음세대를 신앙으로 세우는 방편 중에 하나는 5월과 12월에 있는 세대통합예배입니다. 한국교회는 주일학교와 어른 예배를 분리시키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관행은 세대 간 예배와 문화의 격차를 심화시켜, 아이들과 젊은이들이 어른 예배에 쉽사리 적응하지 못하게 하는 부작용을 낳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이 온 세대가 함께 모이는 세대통합예배입니다. 모든 세대가 함께 예배를 드림으로 부모세대와 다음세대 간 이질감이 해소되고, 자연스럽게 부모의 신앙이 다음세대에게 공유되고 전수되는 장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다음 주일(5월 5일)은 세대통합예배로 모입니다. 올해는 이전 방식과 조금 다르게 예배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세대통합예배는 2부 대예배 때(9시 30분~)는 어린이 부서 중심으로, 3부 대예배 때(11시 45분~)는 중고등부 중심으로 예배가 진행했는데, 이번 세대통합예배는 2부는 예닮키즈(초등1-3학년)와 비전틴(고등부)이, 그리고 3부는 킹즈베이비&키즈(영유아부), 드림키즈(초등4-6학년), 파워틴(중등부)이 주축이 되어 진행됩니다. 함께하는 부서들이 다르기 때문에 2부와 3부 예배의 순서 및 내용도 조금 다를 예정입니다. 2부 예배 때는 순결서약식과 성극 등이, 3부 예배 때는 어린이 목자 임명식과 킹즈키즈 아이들의 발표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성도님들께서는 2부나 3부 예배 중 온 가족이 함께 예배드릴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해 참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예배 후에는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별도로 마련하셔서 예배의 감동을 나누어 주십시오. 자녀분이 예배 시간에 들었던 말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봐주시고, 부모님의 감동을 나눠주심으로 신앙교육의 장으로 적극 활용해 주십시오.

나아가 부모님들과 자녀가 사랑으로 하나 되는 주일이 되기를 힘써주십시오. 부모님들은 자녀에게 ‘아빠, 엄마는 네가 있어서 행복하다’고, 또 자녀는 부모님께 ‘아빠, 엄마가 제 부모님이라 행복해요’라고 서로 고백하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요? 또 우리 가족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제안 한 가지씩을 가족 간에 나누고 한 주간 실천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특히 목장 모임 때에 가족간 제안을 어떻게 실천했으며, 이로 인해 가족간 어떠한 행복한 변화가 일어났는지 나눌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일 예배는 모든 세대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축복하는 마음으로, 자녀들은 부모님의 신앙을 배운다는 마음으로 예배에 참석해주십시오. 세대통합예배를 통해 모든 세대가 더욱 하나 되고, 부모세대의 신앙이 다음세대에 전수되는 은혜의 시간이 되기를 간구합니다.

 "

전체댓글 1

신진규2019.04.28 09:56
아주 기대가 되는 예배입니다. 세대통합예배를 통해서 가정이 바로 서는 귀한 시간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190421 새로운 일꾼을 세우려고 합니다.
  다음글 : 20190512 기도하며 기대하던 부흥회가 시작됩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