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00216 행복의 길 인도자 모임을 가지려고 합니다. 조회수 : 806
  작성자 : 왕철준 작성일 : 2020-02-15

2주 전인 23~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행복의 길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강추위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에도 불구하고 300여 명의 성도님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3일 동안 10개의 주제를 가지고 하루 2시간씩 4개의 주제를 25분 강의와 5분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하였고, 오명교 목사님의 관계전도 노하우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행복의 길 주제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1) 소통을 위한 대화 방법 2) 열등감 극복 방법 3) 우울증 극복 방법 4) 수치심을 극복하는 방법 5) 성인아이에서 벗어나는 방법 6) 완벽주의를 해결하는 방법 7) 과거의 상처를 털어내는 방법 8) 용서하는 방법 9) 축복을 훈련하는 방법 10) 행복한 가정을 가꾸는 방법 등입니다.

주제만 본다면 쉽게 설명하기 어렵겠지만 행복의 길 교재는 의미를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글이 쉽기 때문에 읽어 주기만 하여도 대부분의 사람은 의미를 스스로 터득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행복의 길 인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행복의 길 인도자는 행복의 길 세미나를 참여하였다면 좋겠지만, 굳이 참여하지 않더라도 VIP와 사랑의 관계, 신뢰의 관계, 희망의 관계를 형성하여 복음을 전하고 싶어 하는 마음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행복의 길 인도자 신청서를 내신 분들은 인도자 모임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도자 모임에 참석하시면 행복의 길 교재 질문과 답지를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행복의 길을 인도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복의 길 교재가 좋다고 해서 답만 가르쳐달라고 하신 분들이 더러 계셨습니다.

답을 드릴 수는 있지만, 인도하는 요령을 모르시면 자칫 행복의 길을 억지로 끌고 갈 수 있어 역효과를 낼 수 있기에 인도자 모임이 필요합니다. 이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의 길을 하는 목적은 인도자와 참여자가 사랑의 관계, 신뢰의 관계, 희망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며, VIP가 구원받도록 목장에 참여하게 하는 것과, VIP가 정확한 복음을 한 번은 듣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인도자가 치유되고 소통하는 사람이 되어 관계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인도자가 분명한 복음으로 어떤 사람이든 설득할 수 있는 전도가가 되는 데 있습니다.

인도자 모임은 두 방향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첫째, 처음부터 VIP를 찾아가 행복의 길을 진행하기 어려운 분들은 서로 역할을 바꾸어 인도자와 참여자가 되어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VIP가 있는 현장으로 가시면 될 것입니다.

둘째, 곧바로 인도자가 되어 VIP와 행복의 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까지 기도해보시고 행복의 길 인도자가 되어 섬기고 있는 VIP가 목장으로 나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 싶은 성도님이 계신다면 담임목사님 주보함에 인도자 신청서를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인도자 모임에서 뵙겠습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00209 올해 3월, 시민기독초등학교가 시작됩니다.
  다음글 : 20200223 코로나19에 지혜롭게 담대하게 대응하게 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