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20911 2022 가을 삶공부를 신청합시다! 조회수 : 605
  작성자 : 교회사무실 작성일 : 2022-09-08

 삶공부는 가정교회의 세 축 가운데 하나입니다. 목장연합예배, 목장모임, 그리고 삶공부가 가장 중요한 세 축을 이룹니다. 대개 성경공부 혹은 제자훈련이라고 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가정교회에서는 삶공부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단지 머리로만 하는 성경지식 혹은 정보습득은 삶을 변화시키지 못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삶공부라는 것은 성경공부 혹은 제자훈련이 삶의 변화로 이어져야 한다는 목적을 담고 있는 표현입니다. 그래서 가정교회의 모든 삶공부는 지식을 넘어 삶에서 적용되는 요소를 담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삶공부는 필수과정과 선택과정으로 나누어집니다. 필수과정은 담임목사가 기독교 신앙의 기본이자 핵심을 가르치는 생명의 삶으로부터 시작하여, 사명자의 정체성을 가르치는 새로운 삶’(김기문 목사님), 경건생활을 습관화시키는 경건의 삶’(최말녀 권사님), 그리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돕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강성민 목사님)으로 이어집니다. 장차 목자목녀로서 섬기기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필수 삶공부를 완료하시기를 권면드립니다. 필수 삶공부를 통해서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숙지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경건생활이 몸에 익을 때 목원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고 신앙생활에 대한 목원들의 고민에 조언하는데 어려움이 적을 것입니다.

 특히 이번 2022 가을 삶공부는 선택과정을 다양하게 개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목자목녀의 삶은 목자목녀목부로 섬기는 분들에게 기본기를 재확인하게 하며, 사명을 새롭게 하는 과정입니다. 목장목회의 방법론을 재점검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성경이 읽어지네-신약반은 박현정 목자님이 신약통독을 잘 이끌어주십니다. 어성경 강사자격증을 보유하신 박목자님께서 친절하고 재미있게 각 권의 내용을 짚어주시며 통독 성공을 위해 셰르파 역할을 해주실 것입니다. ‘전도폭발의 삶은 전도폭발이라고 하는 체계적인 전도훈련법을 배웁니다. 전도폭발훈련 강사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구본혁 목사님과 함께 12주를 보내고 나면, 전도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질 뿐 아니라 전도방법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를 얻게 될 것입니다. ‘초기한국교회사의 삶19세기 말-20세기 초 한국에 어떻게 복음이 전해졌고 기독교회가 시작되었는지를 재미있게 배웁니다. 한국교회의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보증합니다. ‘중보기도의 삶은 중보기도사역팀원이 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밟아야 하는 과정입니다. 양선 전도사님과 함께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아가 다른 사람을 위해 중보기도하는 복되고 아름다운 사역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부모의 삶은 성경적 가치관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그들과 대화하는 법을 김금분 전도사님과 함께 배웁니다. 성경적 대화법에 대해 오래도록 삶공부를 가르치신 노하우가 담긴 삶공부를 놓치지 마세요. ‘구약성경의 삶은 구약성경을 통독하며 핵심 내용을 박충만 목사님이 짚어주십니다. ‘기초교리의 삶은 기독교의 핵심 교리를 20개로 요약하여 오장환 목사님과 함께 살펴봅니다.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자녀들이 들을 수 있는 어린이 생명의 삶은 동일한 4주 과정을 1, 2차로 나누어 시행하며, 어린이들을 오랫동안 지도한 이애지 전도사님이 담당하십니다. 마지막으로 결혼을 앞둔 커플들을 위한 예비부부의 삶은 강성민 목사님께 개별적으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삶공부를 두 과목 이상 들으면 시간과 에너지가 감당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만, 가능하다 생각되시면 두 과목까지는 허용해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삶공부를 주일에 많이 시행하였는데, 주일 오후에 4부예배, 총목자모임, 제직회, 당회에 삶공부까지 몰리는 바람에 주일 오후 시간대가 너무 분주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가을학기에는 목요일을 중심으로 삶공부를 편성하였습니다.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성도님들을 위해 내년 상반기에는 몇 개의 주일 오후 삶공부를 제공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주일은 예배, 총목자모임, 제직회, 당회에 집중하고, 목요일을 삶공부 하는 날로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강사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삶공부가 폐강되지 않고 활기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을학기 삶공부를 통해 성도 간의 교제가 넓어지고, 신앙생활에 대한 지혜가 깊어지고, 주님을 향한 사랑과 헌신이 풍성해지기를 소원합니다! 모든 성도님들이 서로에게 방울소리를 울리고, 자신에게 방울소리를 들리게 하기 위해 삶공부를 잘 활용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김창훈 담임목사 드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20904 중보기도사역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음글 : 20220918 수문앞광장 7시간 기도회를 소개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