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30326 세겹줄 특별새벽기도회를 준비합시다! 조회수 : 437
  작성자 : 교회사무실 작성일 : 2023-03-24

세겹줄 특별새벽기도회를 준비합시다!

 2023년 봄 세겹줄 특별새벽기도회(세겹줄특새)가 한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겹줄특새는 대부분의 가정교회들이 시행하고 있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서너 명의 성도님들이 기도짝을 이루어 함께 서로의 기도제목을 위해 기도하면서, 한 주간 동안 주시는 말씀을 통해, 그리고 구체적인 하나님의 일하심을 통해 기도 응답을 체험하는 시간입니다. 세겹줄특새를 통해 주신 은혜와 기도 응답을 온교회 성도들과 나눔으로써 하나님의 일하심을 함께 기뻐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이번 세겹줄특새는 권해생 교수님의 <십자가 새롭게 읽기>를 교재로 택했습니다. 예수님의 구속사역의 중심인 십자가의 의미를 고난 주간 동안 성도님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세겹줄특새의 주제를 십자가의 일곱 약속이라고 잡은 이유는 가상칠언’(架上七言), 즉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하신 일곱 말씀이 십자가 보혈을 의지하는 우리 모두를 향한 약속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는 절규의 말씀으로부터 내가 목마르다!”라는 호소의 말씀, 그리고 다 이루었다는 확신의 말씀까지 모두가 예수님의 대가 지불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과 생명과 은택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 약속들의 의미를 살펴보면서 예수님이 고통절망의 십자가에 죽으심으로써 우리에게 얼마나 놀라운 행복소망이 주어졌는지를 묵상하고자 합니다. 울산시민교회 모든 성도님들이 참여하셔서 십자가가 담고 있는 놀라운 약속을 발견하고 확신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세겹줄특새를 기도로 준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첫째, 세겹줄특새를 통해 자신과 모든 참여자에게 큰 은혜 부어주시기를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말씀을 전하는 저의 영육간의 강건함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세겹줄특새를 통해 우리 모두가 십자가의 은혜와 약속을 분명히 깨닫고, 십자가를 의지하며 십자가를 기뻐하며 십자가를 자랑하며 살게 해달라고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겹줄특새 동안 함께 기도할 기도짝을 미리 정해서 신청해주십시오. 목장 안에서 서너 명을 묶어 함께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격려합시다. 구체적인 기도제목을 나누시고 간절한 마음으로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함으로써 하나님의 일하심을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교재를 구입하여 선포된 내용을 미리 읽어주십시오. 저는 교재 내용을 기초로 하되 저의 묵상을 추가하여 설교할 것입니다. 미리 읽고 선이해를 가지고 설교를 들으시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더 큰 은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출근, 등교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일 간식을 제공해드림을 기억해주십시오. 또한 금, 토요일에 환우들을 위한 안수기도의 시간이, 토요일에 자녀들을 위한 축복기도 시간이 있음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 주간 동안 주님의 십자가를 묵상하며 금식하신 후에 식사비용만큼을 토요일에 헌금해주시면 이웃 구제를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세겹줄특새는 무뎌진 우리의 영적 감각을 민감하게 만드는 기회입니다. 일상적인 영성 훈련을 넘어 영적 군대의 특별훈련을 하는 기간입니다. 목장 식구들과,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셔서 함께 유익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통해 주시는 약속을 통해 감사와 기쁨과 소망이 저와 여러분에게 넘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이 역사하실 세겹줄특새를 기대하며,

김창훈 담임목사 드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30319 지체들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눕시다!
  다음글 : 20230402 참으로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