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지에서온편지
•홈  >  시민공동체  >  선교지에서온편지
  제  목 : 우간다 이상철고유덕선교사 편지 조회수 : 1357
  작성자 : 배봉엽 작성일 : 2010-12-20
  첨부파일:   20101220_우간다_이상철_고유덕_선교사_선교편지[1]..eml(9K)



                                                  <이상철고유덕선교사 가족사진>                                                     
 
            

 

할렐루야!
주 예수님 이름으로 울산시민교회 이종관 담임 목사님과 사랑하는 교우님들께 문안합니다.
저희가 아프리카 적도의 기후에서 지내다가 안식년을 한국에서 보내면서 막내 한나는 폐렴으로 입원을 하기도 하고 저도 감기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교회와 교우님들의 가정에 평안이 깃들기를 기도하며, 안식년 기간이지만 지난 두 달동안 우간다를 다녀 와 저희의 선교소식 및 기도편지를 드립니다.

1. 동부아프리카 과학기술대학교(East Afric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및 동부아프리카 지도자개발원(Leadership Development Institute of East Africa/ LDIEA).
먼저, 쿠미대학교를 사임하고 동부아프리카과학기술대학교와 동부아프리카지도자개발원을 설립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대학교와 지도자개발원은 이미 재단 등록을 마쳤으며, 지난 11월 귀국 이틀 전에 감사하게도 우간다 대통령을 만나 대학부지 등 지원에 관한 협의를 한 결과 우간다 정부에서 소로티 인근에 약 1,000에이커(약 1백2십만평)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이사회와 개교 준비위원회를 조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부아프리카지도자개발원은 선교 NGO로 현재 진행 중인, 교육사역, 교회개척및 개혁, 지도자 훈련, 고아사역, 의료지원 등 전반적인 선교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입니다.

2. 교회개척 상황
몇 분의 동역자님들의 지원으로 개척한 코콩교회는 11월 7일 입당예배를 드렸으며, 마무리 공사를 하고 저희의 안식년 후인 내년 3월 중에 헌당예배를 드리기로 했습니다. 입당예배 설교를 하면서 우간다 교회갱신의 새로운 모델이 되자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전주 바울교회(담임 원팔연 목사)에서 지원한 시릉코교회는 규모가 커서 공사가 다소 지연되고 있지만 크리스마스 전까지 마무리하여 입당하기로 했습니다. 오테텐교회와 티사이 섬의 개척교회는 후원자가 나타나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소로티에 동부아프리카지도자개발원 중심의 선교센터(교회) 건립을 위하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3. 비젼 프로젝트(고아사역)
제가 개인적으로 37명의 고아를 지원하고 있었지만 동부아프리카 선교회의 지원으로 현재 52명이 되었으며, 이 선교회에서는 고아 300명 지원이 목표이고, 이들을 단순히 돕는 차원을 넘어서 동부아프리카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참고적으로 고아사역을 비젼프로젝트로 부르기로 했으며, 아내 고유덕 선교사가 주 사역으로 진행합니다.

4. 현지인 지도자(사역파트너) 양성
쿠미대학교를 졸업한 스탠리는 울산한빛교회(담임 이창준 목사)의 도움으로 고신대학교 영어 M.Div(목회 석사과정)과정을 잘 공부하고 있으며, 에드워드와 조셉(케냐학생)도 내년 3월 신학년도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 두 학생도 후원자를 찾고 있으며, 이들 모두는 졸업 후 저의 동역자로 동부아프리카 선교에 함께 할 것입니다.

5. 그 외 사역소식
파송교회인 워싱턴성광교회(담임 Edwin Lim 목사)가 지원하여 쿠미대학교 간이상수도 시설을 하였습니다. 또한 코이카 사업으로 물이 부족한 5개 지역에 우물 지원과 한 성도님의 도움으로 축구골대가 없는 4개 초등학교에 축구골대를 복음과 함께 전달하게 된 것은 너무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함께 동부아프리카선교회, 기독건축선교회, UBF 그리고 농업개발 팀을 파트너로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기독건축선교회 팀이 우간다 도시계획 및 국토개발을 위해 내년 3월 중에 우간다를 방문하기로 우간다 정부(대통령실)와 합의가 되었습니다.

주 안에서 존경하는 담임 목사님과 선교위원장님!
지금까지 교우 여러분들의 중보기도와 많은 지원에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중보기도와 선교비 지원을 요청 드립니다.
저희는 우간다와 동부아프리카에 하나님의 나라 건설을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 사역 방향을 정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가 성령 충만함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를 많이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대 사역방향은 1)교회갱신(교회개척과 지원, 교회지도자 양성 및 훈련 등), 2)지도자개발(교육사역, 고아사역, 지도자 양성 및 훈련, 직업훈련 등), 3)지역사회 개발(교육시설, 의료시설, 우물 지원, 주민 소득증대 사업, 농업기술 지원 등)입니다.

6. 기도제목
1) 동부아프리카과학기술대학교의 이사회 조직과 개교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2) 선교센터와 개척교회 건축이 잘 마무리 되고, 이를 통해서 교회갱신이 이루어지도록,
3) 저희가 지원하는 고아들이 주 안에서 지도자로 잘 성장하도록,
4) 우간다 현지인 사역 파트너들의 가정에 하나님께서 사랑과 은혜를 더 하시기를,
5) 한국의 선교 파트너로 일하는 선교단체와 후원교회에 하나님의 큰 은혜가 임하도록,
6) 우리 온 가족이 성령 충만하며 영육 간에 강건하며, 찬양이 군대 생활 좋은 마무리와
케냐에서 공부하는 기쁨이가 좋은 대학에 장학금을 받고 진학하도록............
7) 2011. 2.18에 있을 우간다의 총선(대통령,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모든 선출직 선거)이 순조롭고 평화적으로 진행되어 사회적, 정치적인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7. 연락처 및 후원계좌
1) 우간다 주소 : P.O.BOX 139 SOROTI, UGANDA.
2) 연락처: +256) 774-442454/ 7914- 442454 (한국 010-3109-3737 / 052-268-9366)
3) 후원계좌: 농협 815017-52-141977 이상철/ 국민 469301-01-057896 이상철

주 안에서 사랑하는 울산시민교회 교우님 여러분!
즐겁고 뜻 있는 성탄을 보내시고 복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원합니다. 샬롬!!!

2011년 12월 18일

이상철 고유덕 선교사 올림!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네팔에서 강진수 박금미 가정의 12월 기도편지입니다^^
  다음글 : 주의 오심을 찬양하며- 12월가나기도편지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